Mission Field

선교 현장

WEC Japan, 새로운 변화와 성장

작성자
WEC
작성일
2018-06-11 11:04
조회
73

동북아시아에 위치한 일본은 인구 1억 2천만의 나라입니다. 불교, 신도, 천황 중심의 문화, 그리고 많은 우상은 일본인이 복음에 가까이 가는데 장애가 되고 있습니다. 많은 선교사들이 사역을 하고 있으나, 그리스도인은 인구의 약 1% 정도이고 이 중 많은 수가 명목상 신자입니다. 하지만 살아계신 하나님의 역사와 은혜로 인해 이 땅에도 몇몇 지역들과 교회들에서 부흥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WEC국제선교회는 관서지역 시가현과 교토, 나라 지역에서 70여 년의 사역을 통해서 15개의 교회를 개척하고, 세계복음전도회라는 지역 교단까지 형성할 수 있었습니다. 우리 믿음의 선배들이 수고하여 뿌린 씨앗의 열매로 올해부터는 일본 WEC국제선교회가 자체 조직으로 활동을 시작합니다. 이로 인하여 오사카, 고베, 동북지역 교회 개척과 지역 교회와 협력을 더욱 왕성하게 이루어 갈 것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특히 그동안 추진해 오던 선교사 동원, 훈련, 파송을 위한 영입 부서 설치의 완성을 바로 눈앞에 두고 있습니다.

한국인으로서는 과거의 아픈 역사로 인해 여전히 이해할 수 없고, 이 땅을 완전히 품을 수 없는 이유가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더욱 간절히 이 민족을 사랑하시는 하나님 아버지의 마음을 우리에게 부어주시기를 간절히 기도합니다. 이곳의 문화 가운데에서 사역자로서 우리 자녀들과 함께 살아갈수록 일본 사람들이 속히 하나님 품으로 오기를 바라는 마음이 점점 커갑니다. 일본 목회자, 사역자들과 협력 사역을 하며 파송 본부를 세우려 열심을 다하는 우리의 모든 수고는 이 땅의 모든 일본인들이 복음을 듣고, 속죄하며, 구원을 받으며, 천국백성이 되기를 소망하기 때문입니다. 뿐만 아니라 이 땅을 밟는 사람들이 십자가를 보면서, 창조주 하나님, 전지전능하신 하나님을 만나기를 바랍니다. 교토, 오사카, 시가현 등 일본의 전 지역에 십자가가 당당히 세워지고, 교회마다 세워진 그 십자가의 의미가 그것을 바라보는 모든 사람들에게 증거 되기를 원합니다. 교토는 세계적인 관광지이기에 여러 나라에서 많은 사람들이 방문합니다. 이곳의 신사와 절은 사람들이 많이 찾는 최대의 관광지입니다. 절, 신사를 중심으로 형성된 문화가 주를 이루고, 특히 관광시즌이 되면 많은 사람들이 이곳에 몰려오는 것을 볼 때마다 마음이 안타깝습니다. 하나님을 믿는 사람들이 주를 이루고, 이곳에 하나님을 찾는 무리가 많아지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비록 산업이 발달하였지만 이곳의 대다수의 사람들의 사고방식은 여전히 옛 전통과 문화를 따르고 있습니다.

일본 WEC국제선교회에 소속되어 사역하는 선교사는 현재 40여 명이 있습니다. 대부분 교회 사역과 관련되어 현지인 교회를 돕거나, 선교사가 세운 교회에서 사역하거나, 교회 개척 사역을 하고 있습니다. 눈물과 땀을 흘리며 믿음으로 사역하는 선교사 각 사람은 이 땅을 향하신 아버지의 마음을 보여주는 증거입니다. 일본교회가 작지만 건강한 교회가 되도록 WEC은 주님께 받은 비전을 한 걸음씩 실천해 나가고자 합니다. 우리는 새로운 변화와 성장을 기대하며 믿음으로 선교 동원과 선교사 파송 사역을 시작합니다. 전도와 제자훈련, 교회 개척, 선교 동원과 파송 사역을 위해 함께 동역할 일꾼이 이 땅에도 필요합니다. 하나님께 부르심을 받은 모든 이들을 주님의 이름으로 환영합니다.

일본인들은 일반적으로 정부를 믿고, 불의에 반항하기보다는 순응하는 것 같습니다. 이들은 시위를 하거나 특히 한국인들의 촛불 시위하는 모습을 보면 놀라워합니다. 현 정부를 믿고 따르며 평화로운 분위기 속에서 태어나 성장한 일본인들은 자신의 나라를 너무 자랑스럽게 여깁니다. 이러한 일본인들의 모습은 역사인식이 약하고 자기중심적이며 국수주의 또는 민족주의적으로 보기도 합니다. 일본 사람들은 화합하고 이를 유지하려는 것에 큰 비중을 두며 자신의 생각보다는 사회의 통념에 더 큰 가치를 두기 때문에 자신의 속마음을 드러내지 않고 평화로운 관계를 유지하려고 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삶의 가치는 무서울 정도로 강하게 실생활의 삶에서 드러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 사역자들은 보이지 않는 깊은 곳에 흐르는 이 땅의 가치를 뛰어넘는 하나님 나라의 가치가 이곳에 충만하기를 기대하며 중보자로서 이 땅을 지키며 살아가고자 합니다. 또한 순교자의 피가 뿌려진 이곳에 그리스도 계절이 속히 오기를 믿음으로 기다립니다.

기도제목
1. 성숙한 리더십이 잘 세워지고 이들을 통해서 더 많은 사람들이 그리스도 안에서 세워지고 사역하도록 축복하소서.
2. 일본 WEC이 새로운 비전을 가지고 독자적인 조직으로 출발을 하였는데, 주어진 사역들을 잘 진행해 나갈 수 있도록 도와주소서.
3. 조직의 변화에 따른 WEC 현지 교단과의 파트너십 협의가 구체적으로 잘 이루어지게 하소서.
4. 일본 WEC에 새로 온 선교사 2가정이 잘 정착할 수 있도록 축복하소서.
5. 일본 WEC의 선교사들이 하나가 되고, 서로 협력하여 효과적으로 사역을 해 나가도록 인도하소서.

글 임장백, 손은정

RUN지 84호(2018년 봄)에 실린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