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ssion Field

선교 현장

사헬 지대의 열린 문

작성자
WEC
작성일
2019-11-05 11:32
조회
1031

사헬 지대에 위치한 차드는 비록 무슬림 환경이지만 기독교 선교를 환영하고, 그리스도를 공개적으로 섬길 수 있는 자유가 있는 곳입니다. 다양한 사역들을 통해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전할 수 있는 많은 기회들이 열려있습니다. 사헬 지대의 다른 아랍지역과 달리 선교사 비자로 아랍인들과 함께 일할 수 있다는 점은 이곳에 주어진 매우 특별한 은혜입니다. 차드에는 100개가 넘는 종족이 있습니다. 우리 팀은 이곳의 유목민을 포함한 여러 미전도 종족을 위해 일하고 있으며, 마바 종족과 마살리트 종족, 아랍인들은 현재 우리의 주요 사역 대상입니다. 차드는 이슬람, 애니미즘(정령신앙), 기독교 신앙을 가진 사람들이 섞여 살고 있습니다. 이곳 수도에는 모든 종족이 모여있으며, 많은 교회가 있습니다. 하지만 대다수의 교회들이 남부 지역의 종족 언어로만 운영되고 있을 뿐, 여전히 많은 종족이 미전도 종족으로 남아있는 현실입니다. 우리는 이 땅에 미전도 종족들에게 다양한 방법을 통해서 복음을 전할 수 있기를 바라며, 우리와 함께 할 많은 일꾼을 하나님께서 보내주시기를 기도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팀으로서 서로 협력하고, 사람들을 섬기기 위해 하나님의 사랑을 알고 주변 사람들에게 다가가는 제자 공동체를 형성하며, 다양한 사역을 통해 말과 행동으로 그리스도의 사랑을 표현하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현지 사람들의 실제 필요를 채우고, 다양한 종족들과 접촉을 시도하고, 미전도 지역에 들어가는 데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전략적 사역의 목표는 복음을 듣고 믿음을 갖게 된 현지 사람들이 그리스도인으로서 성숙한 삶을 살아가고, 우리의 모든 사역을 토착화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사역 가운데 현지 교회 및 타 단체의 사역자들과 긴밀한 협력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무엇보다도 삶을 변화시키고, 교회를 세우시는 하나님과 그의 능력을 전적으로 의지합니다.

이곳은 교회개척, 도시사역, 치과진료, 영어교육, 제자훈련, 복음전도, 교육센터 운영, 문서사역, 미디어사역, 의료사역, 유목민을 위한 의료와 동물진료, 아프리카교회 선교동원, 여성사역, 행정, 회계, 도서관리, 게스트하우스 관리, 등등 단기, 장기 사역자로서 섬길 수 있는 기회들이 너무도 다양합니다. 기초적인 컴퓨터 사용 기술도 이곳 사역에 도움이 됩니다. 그 한 예로 우리의 사역 가운데 아베체 학습센터는 컴퓨터 교실, 영어 교실을 통해서 사역자들이 무슬림들에게 직접적으로 다가갈 수 있는 기회를 열어주고 있습니다. 이곳의 학습 프로그램은 대부분 남자 교육생들만이 참여하고 있어서, 여자들을 위한 프랑스어 교실도 개설하였습니다. 아베체 학습센터의 다양한 사역을 통해서 마을 공동체를 섬기며 현지 무슬림들과의 교제를 넓혀 가고자 합니다.

이 땅의 종족들 가운데 믿음의 사람들을 세우고, 제자화하고, 성경을 번역하고, 이들 스스로의 믿음으로 영향을 끼칠 수 있을 만큼 성숙해지는 것을 보기 원하는 하나님의 사람들을 진심으로 환영하고 또 기다립니다. 이 땅을 섬기기 위해서는 언어를 익히고 문화의 장벽을 뛰어넘어야 하는 수고와 인내가 필요합니다. 어쩌면 5년, 15년, 50년이 걸릴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러나 분명한 것은 우리는 지금 하나님의 일을 완수하기 위해 하나님과 동역하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자료출처 www.chad.wecinternational.org

RUN지 90호(2019년 가을)에 실린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