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표와 실천원리

Our Goals

WEC의 목표

미전도종족 복음화

Reaching the Unreached

마태복음 28:18~20과 사도행전 1:6~11에서의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명령을 가능한 빨리 성취하기 위해, 예수님이 재림하시기 전에 이 지구상에 남아있는 미전도 종족을 복음화 하도록 구체적으로 노력한다. "복음화"란 성령의 능력으로 예수 그리스도를 나타내어, 사람들이 그 분에 대하여 예수님과 구세주로 믿는 살아있는 믿음을 고백하게 하며, 그들을 제자화하며, 그분의 교회의 교제 안에서 그분을 섬기도록 하는 것을 뜻한다.
교회개척

Planting Churches

신약성경의 모본을 따라 지역 교회를 개척하고, 하나님의 말씀의 지식과 영적인 능력으로 그 교회를 견고히 세우며, 또한 요청이 있을 때에는 기존 교회에서 함께 사역한다.
선교동원

Mobilizing Missions

사도행전 1:8의 말씀에 따라 복음 전파 사역의 진전을 위해 사람들을 훈련시키고, 파송하기 위한 선교기지를 세계 곳곳에 세운다.
실천원리

WEC의 정신

믿음

Active Faith

믿음

우리는 우리 삶과 사역에 있어 모든 필요의 공급자로서 하나님께 전적으로 의지하며, 어떠한 반대, 어려움, 불가능하게 보이는 상황 속에서도 하나님께서는 당신의 나타내신 뜻을 이루실 것을 확신한다. 복음은 모든 문화와 배경의 사람들의 삶에 완전하고 영구한 변화를 가져오며, 성령께서 하나님의 뜻을 완수하기 위한 종의 삶을 통해 일하시며, 그분의 뜻을 드러내는 능력을 믿는다. 또한, 우리의 사역은 확정된 예산과 닫혀진 문들에 의해 좌우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말씀과 약속에 의해 이루어지도록 어떤 환경에서도 모든 필요를 채우는 하나님의 능력을 믿는다.
거룩

Practical Holiness

거룩

우리의 최고의 목적은 성령의 도우심으로 생각, 말, 행동에 있어서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것이다. 따라서, 성령 충만한 삶의 진실된 증거는 거룩한 인격으로, 거룩한 삶은 그리스도의 죽음과 부활에 있어 그 분과의 연합을 통해 가능하게 되며, 복음을 효과적으로 증거하고자 하는 자들에게 요구된다. 예수님은 순결한 교회에 의해 영광을 받으시며, 거룩한 삶은 성령의 능력 안에서 문화와 배경에 관계 없이 모든 신자에게 경험되어져야만 한다.
희생

Costly Sacrifice

희생

우리는 기꺼이 모든 위험을 감수하며, 개인적인 안락이나 욕구, 경제적인 안정, 또는 현시대의 사고방식과 생활 수준을 따르는 것보다 하나님의 뜻을 우선시하며, 복음을 위해 멸시 받을 준비가 되어 있음을 뜻하는 제자된 삶의 방식을 받아들인다. 우리가 사역하고 있는 현지인과 우리 자신을 기꺼이 마음으로부터 동일시하며, 필요하다면 궁핍이나 외로운 삶을 사는 것, 그리고 하나님이 인도하면 사역이나 사역장소도 바꿀 수 있는 자세를 가진다.
교제

Living Fellowship

교제

우리는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됨을 통해 연합되었다. 이것은 우리가 서로를 받아들이고, 서로를 사랑하며, 서로에게 복종함을 통해 표현된다. WEC국제선교회는 다양한 배경을 가진 하나님의 사람들의 공동체로 우리는 그리스도 안에서의 하나됨이 우리를 형제와 자매로서 함께 살며 일하는 것을 가능케 함을 믿는다. 우리는 오직 하나의 머리(예수 그리스도), 하나의 교회(주 예수 그리스도를 사랑하는 사람들), 오직 하나의 국적(천국의 시민권)을 인정한다. 따라서 우리는 생활과 직책 임명에 있어서 국가적, 민족적, 교파적, 혹은 기타 다른 편견을 거부한다. 나아가 성령의 인도하심을 통한 교제에 의해 하나님의 마음을 분별할 수 있다는 믿음으로 모든 일의 합의를 찾으며, 그리스도의 몸 된 지체로서 서로 도우려는 자세로 선교지에서 한 가족처럼 살고 일하기를 추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