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tement of Faith

WEC의 신앙고백

  1. 본래 하나님에 의해 주어진 성경, 구약과 신약은 하나님의 영감으로 된 것이며, 무오하며, 전적으로 신뢰할 만하며, 믿음과 행함의 모든 사항들에 있어서 최고의 권위를 가진다.
  2. 한 분이신 하나님은 모든 것들의 창조자이시며 보존자이시고, 성부, 성자, 성령의 세 위로 영원히 존재하신다.
  3.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신성과 인성, 동정녀 탄생과 죄 없으신 삶, 행하신 이적들, 십자가 상에서 우리를 대신하신 속죄의 죽으심, 육체적 부활, 성부의 우편에로의 승천, 중보 사역, 그리고 능력과  영광 중에 인격적으로 재림하심을 믿는다.
  4. 모든 사람들로 하여금 하나님의 분노와 정죄 아래 놓이게 한 타락 이후 전 인류는 보편적인 죄성과 죄악을 가지고 있다.
  5.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피를 통한 구속과 성령에 의한 거듭남이 잃어버린 자들과 죄인의 구원을 위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6. 죄인은 오직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하나님의 은혜로만 의롭게 된다.
  7. 성령은 현재 그리스도인 가운데 내주하심으로 거룩한 생활과 봉사를 하게하는 사역을 하신다.
  8. 구원받은 자들과 잃어버린 자들이 부활하되 구원받은 자들은 생명의 부활로, 잃어버린 자들은 영원한 형벌로 부활한다.
  9. 온 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라는 주님의 명령을 위임 받은 그분의 몸된 교회를 구성하는 신자들은 우리 주 예수 안에서 영적인 연합을 이루고 있다.

 

이상 WEC 원리와 실천 요강 제 4장 신조(우리의 믿는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