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C의 목표는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과 그의 말씀이 미치지 않은 곳에 가능한 한 신속하게 사랑과 말씀을 전하고 자립할 수 있는 공동체가 생기도록 섬기는 것이므로 이를 위해 다양한 기술과 은사들이 효과적으로 사용되고 있다.
WEC의 목표는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과 그의 말씀이 미치지 않은 곳에 가능한 한 신속하게 사랑과 말씀을 전하고 자립할 수 있는 공동체가 생기도록 섬기는 것이므로 이를 위해 다양한 기술과 은사들이 효과적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FORM: Foreign Residents Ministry in Korea

일민족 이라는 한국 고유의 문화가 시대의 흐름에 따라 170만 의 외국인들( 유학생, 근로자, 다문화 가정 ) 의 이주현상을 직면하게 되었고, “다문화” 권으로의 변화를 가져 오게 되었다, 따라서 이들 이주자들을 향한 <선교의 부르심> 에 순응하여 한국WEC에서도 2012년<이주자사역>을 시작하게 되었다. 현재 4 지역에서( 서울, 인천, 천안, 대전 ) 유학생을 위한 캠퍼스 사역, 다문화 가정 밎 외국인 교회개척 사역, 을 하고있다. 아직은 더 많은 사역자들의 참여가 요구되고 있으며, 성령님의 인도하심을 구하며 나아가고 있다.

BAM: Business As Mission

교 현장에서 실제적인 비즈니스 활동을 통해 기독교적 가치와 복음의 메시지가 전달되도록 하는 선교의 한 유형입니다.

특히 WEC에서는 창의적 접근지역(Creative Access Nation)에서 선교사역을 꿈꾸는 선교사들에게 성공적인 사업과 사역을 할 수 있도록 전반적인 지원을 위한 BAM팀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기에 처한 아이들(Rainbows of Hope) 지구 상에서 수많은 길거리에서 방황하며 마약에 빠져들어가고 있는 아이들이나 굶주림 속에서 빠져나올 가망성이 없는 ‘위기에 처한 어린이들’을 위해 펼치는 사역을 ‘희망의 무지개(Rainbows of Hope)’라고 한다.
[웹사이트 : http://www.rainbowsofhope.org]

계기도정보(Operation World) 전 세계 기독교 공동체를 위한 기도안내 책자인 ‘세계기도정보’ 출간 사역
[웹사이트 : http://www.operationworld.org]

MK(Missionary Kids)

방을 향한 주님의 명령을 완수하기 위해 세계 곳곳에서 사역하는 선교사들에게 빼놓을 수 없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바로 부모를 따라 낯선 환경과 문화 속에서 살아가는 그들의 소중한 자녀들입니다. 지속적으로 다른 문화와 인종, 언어에 노출되며 변화와 이동을 겪는 MK들은 많은 도움과 관심을 필요로 합니다.

<MK를 위한 사역들>

  • 단기교사: 한글, 역사, 음악, 미술 등 학습 지도
  • 장기교사: MK학교에서 교사
  • 기숙사 부모: MK 기숙사에서 대리부모의 역할
  • Hostel 부모: MK들을 위한 홈(home)사역
  • MK학교 기숙사 혹은 Hostel helper_단기1~2년
  • MK 전문 상담가
  • 국내사역자: 캠프, MK 업무 자원 봉사자

W EC파송본부가 없는 지역에서 선교자원을 발굴하여 선교사로 동원, 훈련시키는 사역입니다.

교회개척사역

전도와 양육을 통한 전통적 교회 개척 사역/ 도시선교/ 성경번역 등

신학교육

성경학교, 신학교 강의사역/ 통신강좌/ 리더 훈련 등

청소년 사역

불우청소년 사역 / 고아원 사역 등

선교사자녀학교 (세네갈, 태국 등)

교사(영어과정) / 기숙사 부모(Dormitory Parents)/ 교육행정/ 조리사 / 영양사 / 자원봉사자 등

의료사역

의사 / 한의사 / 치과의사 / 치위생사 / 약사 / 조산사 / 간호사 / 물리치료사 /마약, 알콜 중독자 갱생 사역 등 모든 의료인

전문인 사역

농, 목축업 / 농업개발 / 사업가 / 회계 전문가/ 일반 행정가/ 각종 교사 / 인쇄, 출판 / 기술교육 /컴퓨터, 인터넷 전문가 / 전기 기술자/ 차량 정비 / 목공/ 건물(병원) 관리 유지 기술자/ 요리사/ 사회복지사 / 예체능 등

B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