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주차 주위 비전 나눔
+질문: 비전 나눔을 할 때의 동기가 무엇인가?
예: 하나님 나라의 부흥을 위해(영광), 듣는 사람들에게 비전 동참(동원), 가르치기(교육), 필요를 얻기 위해(재정), 서로를 알기 위해(교제) 등
+질문: 나의 비전을 나눌 준비가 되어 있는가? (누구와, 왜, 무엇을(개인 사명 선언문), 어떻게, 언제, 어디서)
(선교 헌신지로서 지역교회와 관계 맺기)- 글로벌 미션 핸드북 p. 123
–교회는 하나님과 선교 헌신자 사이에 존재하는 기관
–교회에서 선교사를 파송하는 이유는 교회가 주님께 선교를 이임 받았기 때문이다. 교회의 선교 위임이 선교사 파송으로 이어진다. 선교사가 존재하는 이유는 분명히 교회가 선교를 위임 받은 대리인이기 때문이다.
-(청년 대학부와의 관계) 선교사 파송이 청년 공동체의 결정적인 열매이다. 선교 지망생들은 교회 선교위원회와 구체적인 관계를 형성하기 전에 먼저 청년 공동체의 지도자에게 선교의 부르심과 계획을 알리고 상의할 필요가 있다.
-(선교위원회와의 관계) 선교위원회의 지도를 받아야 한다. 행정적인 일을 시작하기 전에 먼저 관계를 형성 할 필요가 있다. 자신이 누구이며 어떻게 선교사로 부름을 받았고 구체적으로 어떻게 선교지로 나아가려고 하는지에 대한 나눔과 간증, 그리고 깊이 있는 교제가 필요하다.
+질문:
당신의 교회에는 선교위원회가 있는가? (한국 교회의 현실 속에 선교위원회가 구성되어 있는 교회가 얼마나 될까?) 만약 선교 위원회가 없다면 선교 헌신자는 어떻게 교회를 통해 선교 할 수 있을까? 창의적인 대안 제시
선교위원회가 있는 교회에 속한 청년들이라면 교회와 선교 동역을 하기 위해 어떤 준비를 하고 있는가?
(’번성’ 전략을 개발하라)-글로벌 미션 핸드북 p. 125
기초는 하나님과의 친밀함
1. 중보기도팀/ 2. 재정 지원팀/ 3. 개인지원팀/ 4. 개인 멘토링 그룹
(파송교회와 선교기관이 당신에 대해 알고 싶어 하는 것)-글로벌 미션 핸드북 p. 202
–교회나 선교단체는 당신이 ‘선교지로 보낼 만한 사람인가’에 대해 더 관심이 많다.
+결론: 교회에서 가정에서 친구나 동료들에게 ‘알아들을 수 있는 말(그들의 입장에서)’ 비전을 나누는 것이 중요!
교회든 선교 위원회든 한 청년 선교 헌신자의 비전 혹은 아이디어만 듣고 전적으로 동역 할 수 없다. 그가 신실한 믿음의 사람인지? 얼마나 세계 선교를 위해 헌신되어 있는지? 이를 위해 어떤 훈련을 받았는지? (훈련을 계획 중인지?) 앞으로의 사역 방향 (비전)은 어떠한지? 이를 위해 지금까지 어떤 준비(노력)을 해왔는지 보여 주어야 한다. 그저 나 헌신했으니 도와 주십시오! 라는 태도는 바람 직 하지 않다.
+실습: 선교위원회 (또는 기도 동역자들)에게 기도편지 쓰기
[출처] 4주차 주위 비전 나눔|작성자 전주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