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주차 재정 (1011일 화요일/ pm7:30-9:30/ 양재동)

+질문: ‘선교사로 살아가면 이제 앞으로 어떻게 먹고 살지?’ 라는 두려움과 염려에 직면해 보았는가?
 
+질문: 당신은 그 두려움을 어떻게 극복 했는가? (하고 있는가?)

+우리의 필요에 대한 하나님의 공급하심 (믿음 선교)


(개인 후원 모집의 열쇠)- 글로벌 미션 핸드북 p. 178

1. 성경적 기본을 이해하라
1)레위인의 예 (18:24)
2)예수님의 예 (8:2-3)
3)예수님의 가르침 (10:9-10)
4)바울의 예 (18:4-5)
5)바울의 가르침 (고전 9:1-18)

2. 마음속의 거인을 제거하라
-당신과 당신 가족은 후원모금이 구걸하는 것과 다름없다고 여긴다
-당신은 당신이 투자받을 만한 가치가 없다고 여긴다.
-당신은 후원 모금을 어쩔 수 없이 견뎌야 하는 필요악으로 여긴다.
-사람들이 ‘No’라고 말하면 당신이나 당신의 사역을 거절하는 것으로 여긴다.

3. 기도하고 계획하라
-기도
-예산을 짜라
-생각나는 대로 명단을 작성하라
-계획을 짜라
-일정을 만들라

4. 직접 만나서 요청하라

5. 관계를 구축하라
-사역 신간의 십 분의 일을 당신의 후원 팀을 위해 기도하고, 편지를 쓰고, 전화를 하고 섬기는 데 사용하는 것을 고려해 보라.
-새로운 후원자가 생기거나 새로운 후원금이 들어올 때 은행과 거래하기 전에 먼저 감사하라. 신속하고 능숙하게 편지를 보내고 기록을 해 놓으라
-정기적으로 이메일 이나 소식을 잘 써서 보내라. 구체적인 기도제목과 함께 그들의 투자가 어떻게 결실을 맺고 있는지에 대해 나누라. 가끔씩 엽서를 보내고, 전화하고, 방문하는 것도 아주 좋은 일이다. 사람들이 후원 팀을 그만두는 주되 이유는 그들의 후원을 받는 사람으로부터 아무 소식도 듣지 못했기 때문이라는 사실을 기억하라.
-얻으라, 유지하라, 올리라. 후원자를 얻었으면 이제 그들은 당신의 팀이다. 그들을 보살피고 양육함으로써 계속 그 팀에 남아 있게 하라. 주기적으로 그들에게 월 정 후원금이나 연간 후원금의 인상을 고려해 주기를 요청하라.
 
(오늘의 멘토링 Tips)
재정을 통해 하나님을 가까이에서 경험한다. 우리가 얼마나 하나님을 신뢰하는지 재정을 통해 드러날 때가 많다.
사람의 필요를 채우시겠다고 약속하신 하나님의 말씀을 찾아 읽으며 계속 신뢰한다. (마태복음 6:33 )
선배선교사들의 전기를 함께 읽어보자.
재정 동역자들을 위해 구체적인 계획을 세우고 실천해 보자

참고) 믿음 선교를 하는 WE C국제선교회의 [재정] 원리와 실천요강 중에서 일부 발췌
 
1. 하나님은 우리의 공급자이시다. 우리의 영적, 물질적인 필요들을 하나님께서 공급하신다는 우리의 믿음을 확인하며, 우리는 다음의 성경 구절들이 우리로 하여금 그렇게 할 수 있는 권리를 부여한다고 믿는다. (23:1; 6:33; 고후9:8; 4:10-20)

2. 우리는 하나님만 신뢰한다. 우리의 책임은 재정에 집중하거나 호소함 없이 기도하며 사람들과 효과적으로 통신하는 것이다.

3. WEC 국제선교회는 월급을 지급하지 않으나 사역자들에게 재정이 보내지도록 하는 통로의 역할을 한다. WEC 사역자 개인을 위한 후원금과 다른 지정된 후원금은 주어진 목적을 위해 사용된다. 대부분의 선교지는 회원의 기본적인 필요를 충족하도록 나눔의 정책을 운영하도록 한다.

……

[출처] 5주차 재정|작성자 전주홍